티스토리 뷰

2017년 3월기준으로 최신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서울에서 부산을 가거나 전라도로 갈때는 ktx나 기차를 많이 이용하시지만 강원도로 갈때는 은근 버스를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지리적인 요건때문에 그렇겠죠?

 

 

기차처럼 자주 버스가 있는게 아니라, 미리 출발하기전부터 시간표 꼼꼼하게 체크해서 돌아올 버스표도 예매하시는 분들 많을거에요. 특히 주말에는 저녁표가 없을 수도 있어서 미리 체크해보시는게 좋답니다.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동서울에서 강릉오신분들은 집에 돌아가실때, 생각보다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첫차는 6시20분부터 있고 거의 30분마다 한대씩있어서 표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될거같아요. 시간도 2시간40분정도 소요되고 요금은 13,700원입니다. 심야의 경우 15,100원으로 조금 비쌉니다.

 



 

그밖에 김포공항, 인천공항으로 향하는 버스와 경기광주 및 하남, 안양 부천행 버스가 있습니다. 참고로 여수 이천은 무정차로 운영된다고 하네요.

 

 

경기방면을 추가로 더 알아보면 성남, 용인행은 무정차로 운영되며, 그밖에 군포, 안산, 수원, 구리, 인천, 동두천, 의정부, 구리, 오산, 송탄, 평택행이 각각 있습니다. 자신이 돌아갈 시간대를 체크해보고 앞뒤로 몇시쯤에 또 있는지 확인해두면 좋습니다. 간혹 일정상 다음차를 타게되다면 시간 조정을 하기에 편리하기 때문이죠.

 



 

속초에서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강원도 영동방면은 인근지역이라 다른지역에 비해서 배차간격이 짧습니다. 특히, 강릉을 방문하시는 분들 중에 속초나 동해, 삼척도 가시는 분들 많을 거 같아요. 속초쪽에는 아바이순대, 해수욕장도 괜찮아서 멀리온김에 함께 여행하기에도 좋더라구요. 특히 동해나 삼척쪽에는 10분마다 차가 오기때문에 가는대로 차표를 사서 타시면 됩니다.

 

 

그 밖에 강원도 영서방면으로 가실분들 중에 원주, 춘천, 횡성쪽은 무정차로 한번에 갈 수 있으며, 둔내, 태백, 평창, 영월, 정선행 교통편도 정리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경북쪽에서 오시는분들은 시간이 꽤 많이 걸립니다. 경주행은 7시간, 동대구행은 6~8시간 가량 소요되어 당일 운행하는 마지막 버스가 2시나 4시쯤 끊기기 때문에 저녁에 터미널에 가시면 당황하기 마련이죠.

 



 

부산에서 강릉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부산의 경우, 짧게는 5시간에서 8시간 소요되며 심야버스도 밤11시 이후에 있지만 심야가 아닌 버스는 낮3시 30분에 막차라서 초저녁에 부산으로 돌아가기는 어렵겠습니다. 그래서 보통 3시타임 차를 타고 내려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충천, 전라방면입니다. 광주행이 5시간 20분으로 가장 많이 소요되는 편입니다. 제천행의 경우 하루에 2번밖에 운행하지 않기때문에 유의하셔서 터미널에 가셔야합니다. 이상으로 여행계획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